그게 뭐냐구? 퍼스트펭귄은 창업 후 5년 이내의 유망 창업기업 가운데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 기업을 발굴, 밀착 지원 및 육성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제도래요. 퍼스트펭귄은 무리 중에서 처음 바다에 뛰어든 펭귄을 말하며,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용감하게 도전하는 '선구자'를 뜻해요.
뻔한 소리지만 우리 회사 구성원 모두는 한 명 한 명이 퍼스트 펭귄 같아요. 더 좋은 서비스와 고객 감동을 위해 몰두하며 업무에 뛰어들거든요. 대표적인 사례로 간편 송금 애플리케이션 '토스'를 개발한 '비바리퍼블리카'가 있어요.
저희 푸드트래블은 2021년 2월 부산 남구 핀테크허브에 입주해 2년간 성장 단계별 전문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았어요.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BM)고도화 및 기업홍보(IR) 컨설팅, CEO 역량 강화 교육, 대기업과의 협업 등 정성적 지원과 전문 인력 확보, 임대료 및 인건비 등 정량적 지원을 받았죠. 입주 후 연 매출액은 40배 이상 성장했고 올해는 100억 원 이상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푸드트래블의 기프트럭 서비스는 삼성 현대 SK 포스코 등 10대 기업을 포함한 1300여 곳에서 이용 중으로 재구매율도 높아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도 높게 평가되었는데요. 이번 퍼스트펭귄 선정에는 부산 핀테크허브를 운영 중인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의 도움이 컸어요. 앞으로 부산의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를 찾아주는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성장해서 좋은 소식 들고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