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베러먼데이와 콜라보 했던 ‘직장인 월요병 타파 프로젝트, 먼데이어택’ 기억하시나요?
3월에 이어 5월에도 먼데이어택이 있었는데요! 이번 먼데이어택은 비즈폼과 베러먼데이가 합병 기념으로 직장인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비즈폼은 직장인을 위한 문서 서식 플랫폼이에요. 두 회사가 함께 하면서 베러먼데이는 회사 밖 뿐만 아니라 안에서도 직장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베러먼데이는 비즈폼과 함께 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좀 더 재미있게 전하고 싶었어요.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현장을 꾸미고 싶었죠. 그래서 이번에도 기프트럭에 콜라보 요청을 주셨어요. 푸드트럭이 현장 분위기를 더 임팩트있게 만들어 주거든요! 기프트럭은 두 회사의 합병을 축하하고 직장인들에게 함께 행복을 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동행하기로 했답니다😊
먼데이어택의 두번째 컨셉은 ‘직장인의 즐거운 24시간⏰’이었어요. 비즈폼과의 합병으로 직장인의 회사 안 생활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배경에서 나온 것이었죠. 컨셉에 맞게 현장도 출근복권, 어른문방구 돌림판 게임 등 다양한 방법으로 베러먼데이의 브랜드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었습니다.
기프트럭은 푸드트럭으로 전체 현장의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고 베러먼데이 커피의 음료를 나눠드리며 캠페인에 참여하시는 분들께 좀 더 강렬한 인상을 드리고자 했습니다.
이번에도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도착한 곳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이었습니다. ‘직장인의 즐거운 24시간을 응원한다’는 컨셉에 맞게 현장은 시간대 별로 콘텐츠를 배치하고 돌아다니며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기프트럭은 현장에서 오후의 피로를 깨워주는 베러먼데이의 아메리카노와 피로뽕을 나눠드렸어요. 트럭에서 즉시 음료를 제조해드렸는데 베러먼데이에서 해가 쨍쨍한 날씨였는데도 자사 제품을 신선하게 제공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고 하시더라구요!
캠페인을 참여하시는 분들 모두 이벤트들을 즐겨주셨어요. 다양한 콘텐츠로 베러먼데이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브랜드를 몰랐던 분들도 재미있게 현장을 즐길 수 있었고 연예인들만 받는 줄 알았던 커피차가 회사 앞에 오는 게 너무 신기하고 더운날이었는데 푸드트럭에서 시원한 음료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셨습니다😊
기프트럭과 함께 한 이번 먼데이어택도 활발한 현장 분위기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치고 올 수 있었답니다 :)
안녕하세요! 베러먼데이클럽에서 먼데이어택을 기획하고 있는 노검서PM입니다 😊
직장인에게 월요일은 너무 힘든 날이잖아요. 먼데이어택은 월요병으로 힘들어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힘내라고 음료와 메시지를 전해주는 직장인 응원 캠페인이에요. 기분 좋은 월요일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힘이 날 수 있는 커피와 건강음료를 전달드린답니다.
먼데이어택은, “기대되는 월요일, 기대되는 일상을 만들자”라는 베러먼데이의 브랜드 가치를 직접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는 형태의 캠페인이라고 생각해요. 이 메시지가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길 바라고 있어요.
이전엔, 사연 선정자 회사 근처 베러먼데이커피 매장에서 직접 음료를 제조 후 현장으로 갔어요. 그러다보니 매장 근처에서만 진행할 수 있다는 지역적 한계와 많은 수량을 한번에 제공하지 못하는 점 등이 힘들었어요.
이제는 ‘커피차’라는 형태로 방문하니 지역과 수량에 제한없이 고객이 있는 어느 곳이든 찾아갈 수 있게 됐잖아요. 너무 좋았어요. 덕분에 콜라보 1회차 때는 서울 지역에서 약 800분에게 저희 커피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니까요.
사연자분이 “커피차가 오니 특별한 추억이 됐어요.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감사했고, 오늘 하루만큼은 연예인이 된 기분이에요”라고 말해주셔서 기뻤어요.
커피차는 연예인들만 받는 특별한 거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연예인 커피차가 회사 앞에 오니까 자랑하고 싶단 마음이 많이 생겼는지, 인스타로 찍어서 “우리 회사앞에 커피차왔다, 연예인커피차 왔다” 자랑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덕분에 바이럴 효과도 자연스레 느낀 것 같아요.
정말 너무 좋았어요. 저는 서로 티키타카 하며 기획과 생각을 발전시키는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행사 준비하면서 아이디어를 전달했을때, “좋아요, 이건 어때요?” 하며 더 좋은 제안을 해주셔서 그 과정이 너무 즐거웠어요.
그리고 매번 느끼는 건, 고객들이 어떻게 보고 느낄 지 하나하나 세심하게 챙기는 디테일에 강한 팀이더라구요. 이 분들 정말 고객에 진심이구나, 하고 느꼈던 포인트였어요. 멋진 팀과 같이 진행한 덕분에 풍성하고 디테일한 멋진 행사가 만들어진 것 같아요. 너무 감사드리고, 또 함께 하고 싶어요! 🙂
우리 브랜드의 메시지를 특별하게 전하고 싶을 때, 기프트럭은 정말 좋은 채널이라고 생각해요! 기프트럭의 커피차 한대만으로도 사람들이 활짝 웃을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돼요. 즐겁고 특별한 경험 속에서 브랜드를 알리고 싶은, 색다른 마케팅이 필요한 분들께 꼭 추천드립니다!
기프트럭이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특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3가지를 빠르게 정리해볼게요!
1) 🎉임팩트 있는 현장🎉
커피차는 ‘평범한 장소’를 ‘특별한 순간’으로 만드는 힘이 있어요. 사람들에게 커피차를 선물하고 특별한 추억을 전하세요. 평소 받아볼 수 없는 새로운 이벤트이기에,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순간이 될 거에요.
2) 어디든 달려갈 수 있는 ‘이동식 팝업스토어’🚚 🌬️
기프트럭을 이용하면 지역이나 수량에 제한 없이 어디든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특별한 분위기를 언제 어디서나 이동하며 연출할 수 있는 매력적인 채널이랍니다.
3) 이벤트 참여율UP 브랜드 관심UP
‘연예인 커피차 왔다!’
단숨에 관심을 끄는 비주얼로, 이벤트에 대한 사람들에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요. 많은분들이 인증사진을 찍어 자연스러운 바이럴 홍보 효과까지 있다는 사실!
직장인을 응원하기 위해 베러먼데이와 함께한 두번째 먼데이어택 캠페인, 기프트럭으로 더 현장 분위기를 임팩트있게 남길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행복을 선물하기 위해 어디든지 달려가는 기프트럭이 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