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6월의 일상이 시작되고 있는 지금,
연초에 새 마음 새 뜻으로 계획한 일들은 잘 지키고 계신가요?
기프트럭에서도 고객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달린 지난 한 달이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바로 기프트럭을 활용한 ‘오프라인 타겟 마케팅’ 현장입니다.
신규 런칭 게임에 대한 바이럴 홍보가 필요한 고객사에서
30~50대 남성이라는 확실한 광고 타겟을 겨냥한 오프라인 타겟 마켓팅을 요청했습니다.
심층 미팅을 진행하며 고객사는 크게 두 가지의 핵심 니즈와 요청 사항들을 전달해주셨어요.
고객사의 니즈를 듣고 저희는 자신있었어요!
바로 고객사 1,300곳과 함께하며 쌓은 기프트럭의 코호트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대상을 타겟팅하고, 전국의 푸드트럭 네트워크 구축망을 활용해보자 생각했습니다!
🧑퀘이커즈 고객 후기
명진로직스 손 ** 과장님
“직원분들이 더운 날 많이 웃어 좋고 사진도 찍는 등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고객사’ 게임을 많이 즐겨했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이벤트도 해주니
확실히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오프라인 광고는 제품 및 서비스의 특성에 맞게 타겟층을 선정하고, 타겟 장소를 확보해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캠페인이 타겟에게 잘 도달되었는지 측정하기는 매우 어려워요.
광고 목표와 다른 타겟에게 노출이 된다면 효과도 낮아지겠죠.
기프트럭은 고객사의 니즈를 어떻게 하면 구체화 할 수 있을까 고민, 또 고민을 했답니다!
우리의 고객 DB를 활용해 타겟 마케팅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안 드리며 다양한 액션을 시작했습니다.
기프트럭이 고객의 일상에 행복을 전달하는 서비스이라고 말하지만… 아직 확 와닿지 않으실 수 있어요!
그럼, 기프트럭은 어떤 특별한 포인트를 가졌는지, 어떻게 고객사의 니즈를 담을 수 있는지 말씀드릴게요!
기프트럭이 오프라인 광고 채널로써 강점을 가졌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기프트럭은 타겟의 방문을 기다리지 않고 직접 찾아갑니다.
기프트럭은 복지, 감사, 응원 등 다양한 인텐트로 국내 10대 기업을 포함,
1300여 곳에서 100만 명 이상의 고객과 함께한 경험으로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요!
이를 활용해 우리 캠페인의 목적에 맞는 타겟이 어디에 있는지,
미리 파악하고 최적의 이벤트 장소를 선별 제공해드릴 수 있었답니다.
포스코, 삼성, LG 등 국내 10대 기업을 포함해 다양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한 기프트럭은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타겟 선정이 가능한 코호트 DB를 제작했습니다.
바로 이렇게 고객사가 원하는 마케팅 타겟이 어디에 있는지,
미리 파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적재적소의 장소 후보지를 선별합니다.
코호트DB란? 니즈에 맞는 타겟의 대상, 장소 등 마케팅에 활용 가능한 고객 데이터입니다.
이번 고객사에서 원하는 고객 대상은 30~50대 남성.
코호트 DB에서 뽑은 장소를 현장과 직접 소통하며 섭외를 진행했고 고객사 타겟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12곳의 로케이션을 최종 확보 했답니다!
서울, 인천, 아산, 천안, 이천, 평택, 부산, 함안, 양산, 구미까지 전국적으로 분포되어있는 고객들에게
기프트럭이 단 하루 동안 동시에 찾아갈 수 있게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전국 푸드트럭 구축망을 통해 F&B를 활용한 기프트럭의 프로모션은 타겟 고객 행동을 이끌어 냅니다.
이번 현장에서도 고객사의 요청사항인 최소한의 웨이팅을 위해 간단한 디저트와 캔실링 커피를 제안 드렸고,
F&B를 활용해 전국 약 5000명의 오프라인 마케팅 참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기프트럭은 단순한 제품 홍보에 그치지 않습니다.
고객사의 메시지를 잘 반영한 배너와 굿즈 등 자체 제작 디자인을 만들고,
사전 준비한 BGM과 송출 영상을 현장에 배치해 전략적인 마케팅 공간으로 세팅합니다.
이번 사례에서도 고객사가 요청한 캐치프레이즈 내용이 잘 드러나도록 가장 신경 쓰고 진행했어요.
기프트럭은 캠페인 타겟에게 깊숙히 침투해 차별화 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체이자 플랫폼입니다.
마케팅 목적에 맞는 ‘특별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12개의 현장에 디자인 배치 가이드를 전달하며 현장 분위기를 통일 시켰습니다.
수혜고객의 행복과 고객사의 니즈가 잘 전달되기 위해 기프트럭은 세심하게 신경쓰고 노력합니다!
기프트럭은 약 200대의 전국 푸드트럭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전국 푸드트럭 네트워크 망을 활용해 광고 타겟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타겟의 반응을 확인해보는
오프라인 광고가 가능해요.
이렇게 사전에 전국 기프트럭 파트너와의 연락망을 마련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준비합니다!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통과한 최고의 푸드트럭 파트너 ‘기프터즈’와 기프트럭이 보유한 자사트럭이
전국에 분포되어있어 높은 퀄리티의 행사 진행이 가능해요!
기프트럭의 행복을 전달해주고 싶은 대상이 많아도, 전국 곳곳에 있어도!
푸드트럭의 이동성과 기프트럭 네트워크 망을 활용해 원하는 장소, 규모로 기프트럭이 마음을 전달해드립니다.
단순히 그날의 모습만 기록하는 촬영은 아쉽지 않으세요? 홍보 콘텐츠로 활용 가능한 고퀄리티의 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고객님들이 행복했던 그 순간을 포착해 행사 이후에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프트럭 전담 감독님이 니즈에 맞는 영상을 기획부터 편집까지 제작해주셨어요.
행사 전 사진 구도와 촬영 기종 및 방법 등 가이드 라인을 제시해
보는 이들이 고객사의 메시지를 선명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벤트의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이는 마케팅 콘텐츠로 활용 가능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기프트럭 자체 전담 TF팀이 구성되었어요.
큰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조금 빠듯한 일정이었지만 평소 효율적인 워크플로가 마련되어있어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웨이팅을 줄이기 위해 가벼운 디저트 위주의 메뉴 구성은 어떨까?”
“사람들이 몰리는 것을 대비해 음료는 캔실링으로 준비해보자”
각 팀별 담당자들이 모여 고객사 니즈를 반영한 운영 전략을 세웠고,
빠른 업무 진행과 더불어 무사히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현장에서 어떤 돌발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는 것도 사실입니다.
전국적인 규모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혹시 모를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현장마다 1대1로 담당 매니저가 배치되어 돌발 상황에 대해 초기 핸들링 가능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스케줄링은 물론 현장 마무리까지 안전하게 책임져드리는 기프트럭입니다 🚚
제조, 운송, 기관, IT등 고객사 니즈에 맞는 타겟 장소는 전국 12곳이었습니다.
웨이팅을 최소화 하기 위해 전국 현장에서는캔실링 커피+에이드 음료 5000잔과 휘낭시에 디저트 5000개가 타겟 고객에게 전달되었어요.
기프트럭의 액션이 만들어낸 그날의 모습은 어떨까요?
커피 차가 현장에 도착하고, 준비한 디자인 물을 배치하고, 음료를 받고 행복해 하는 고객분 들의 표정을 보기까지!
예상치 못한 기프트럭에 현장에 계신 분들도 놀람 반 + 설렘 반 표정으로 줄을 서기 시작하셨어요
“제노니아 중3 때 많이 하던 게임인데 궁금하네요! “
업무를 하며 퇴근 만을 기다리던 순간, 기프트럭의 방문은 고객님들의 행복한 기억으로 남았답니다! 🙌
고객사가 타겟으로 하는 대상이 모인 바로 이곳!
줄을 기다리며 보게 된 콘텐츠들에 하나 둘 씩 궁금해 하시는 분위기였습니다.
타겟 대상이 보는 만큼 광고 효과도 더욱 높아지겠죠?
더 이상 푸드트럭이 커피 전달만 하는 것은 편견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행복한 일상이 되었던 건 직원들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담당자들 또한 회사에 대한 소중한 추억이 생긴 것 같다며 자부심이 한층 커진 모습이셨는데요.
“평소 이야기를 잘 나누지 않았던 직원들도 이번 기회로 서로 인사를 나누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짧은 시간 동안의 즐거움이었지만 그 어떤 시간보다 직원들의 행복한 시간은 길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근로자분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날 공지할 때부터 들뜬 마음으로 다음날 아침이 되기를 기다렸습니다.
직원분들이 친절하시고 적극적으로 응대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직원들을 위한 이벤트로 정말 좋을 것 같았어요. 처음 경험해 보는거라 엄청 기대되고 설레이더라구요.
직원들이 마치 연예인이 된것 같다며 행복해 하시고 커피, 휘낭시에도 정말 맛있고 이벤트도 경험해서 좋았어요.
오신 분들도 친절하고 일 처리도 깔끔하게 잘해주셨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마치 제가 한 것 처럼 직원들에게 인사도 많이 받아서 행복했어요.”
직원들의 일상에 행복을 전달하고, 특별한 추억으로 기억되는! 이색적인 오프라인 타겟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빠듯한 일정이지만 빠른 업무 진행을 위해 각 팀의 담당자들이 만났습니다!
고객님의 행복을 위해 기프트럭은 어떤 부분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솔직한 마음을 들어보실까요?
Q: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진행하셨나요?
A: 제가 진행하는 현장은 영상 촬영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때문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고퀄리티 영상이 나올 수 있게 신경을 가장 많이 썼습니다.
Q: 현장에서 생긴 돌발상황은?
A: 현장에 바람이 많이 불어서 준비한 출력물 배치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현장에 있던 운영팀의 임기응변으로 케이블 타이, 테이프 등을 활용해 출력물을 다 고정시켰고,
고객님들이 보시는데 불편함이 없게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Q: 고객사의 니즈를 위해 신경 쓴 포인트가 있나요?
A: 고객사의 행사 목적을 다시 한 번 짚어봤습니다. 게임 런칭 기념으로 진행되는, 유저들을 위한 전국 대규모 이벤트였어요.
이러한 메시지를 강조하기 위해 현장 세팅에 힘을 썼습니다. 전국 모든 이벤트 지역에서 전문 사진 작가를 배치해 PR/콘텐츠용 사진을 확보했어요. 영상에서도 이를 핵심으로 녹여내고, 보는 이들이 고객사의 메시지를 선명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Q: 전국 10군데 동시 진행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느낀 성장 포인트는?
A: 기존에 수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지만, 이번 경우는 챌린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타이트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전담TF팀을 구성해 각자의 역할에 집중하고 몰입했고, 전사적인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업무를 소화할 수 있는 영역이 늘어났다는 점이 가장 뿌듯합니다.
Q: 저희 기프트럭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싶어하는 샤이 고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기프트럭 서비스는 어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누군가에게 보다 확실하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을 때,
오프라인 타겟 마케팅이 가능한 저희 기프트럭을 언제든지 찾아주세요. 기대하고 상상하셨던 것 이상의 행복과 기쁨을 선물해드릴게요
정말 고생하신 담당자님들에게 다시 한번 응원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
일상에서 함께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순간을 만드는 것.
기프트럭이 항상 생각하는 가치입니다.
때문에 단순히 커피차 전달 그 이상의 가치를 드리고 싶어 항상 노력해요.
이번 프로젝트는 그런 저희의 생각과 일치하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렇게 기프트럭만이 가능한 액션들은 단순한 푸드트럭 서비스와 차별점을 보여줍니다.
기프트럭의 특별한 포인트들은 곧 그것을 경험한 구매 고객들의 행복이 아닐까요?
기프트럭은 고객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